번역 <탑월드통역번역> 일본 트렌드 시장조사 - 2019 키워드로 보는 일본 소비자 예상 히트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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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119.♡.213.237) 댓글 0건 조회 3,426회 작성일 19-01-03 02:09본문
<탑월드 통역번역> 일본 트렌드 시장조사,
2019 키워드로 보는 일본 소비자 예상 히트상품
일본 트렌드 시장조사
2019 키워드로 보는 일본 소비자 예상 히트상품
우리나라 소비 시장과
가장 유사한 패턴을 보여주는
일본 소비시장의 트렌드를 시장조사해서
남들보다 먼저 유행할
상품과 서비스를 알 수 있다면,
우리나라의 소비시장에서도
성공을 거둘 수 있지 않을까?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관계없이
남들보다 한발 앞서서
유행 아이템과 최신 트렌드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입수하는 것이
성공 비결 중 하나라는 것은
그 누구라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자, 그렇다면
일본 트렌드 시장조사에서
일본시장에서 검증된 성공 아이템을
찾아보도록 해요.
참고 자료는
하쿠호도생활종합연구소(博報堂生活総合研究所)가 조사한,
소비자가 뽑은
"2019년 히트 예상 리포트"에
기반한 것입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것은,
사회 기반을 업데이트해주는 상품, 서비스이다!
2019 핵심 키워드는
「소셜 플러스(Social Plus)」
하쿠호도 생활종합연구소의 리포트는,
2018년도에 주목을 받았다고 생각되는
상품이나 서비스, 컨텐츠 등을
소비자에게 제시하고,
이 중에서 2019년 이후에
화제가 될만하고 실생활에 보급되어
널리 유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것을 조사했습니다.
"그렇게 생각한다"와
"약간 그렇게 생각한다"라는
두 가지 긍정적인 대답의
강약을 반영하여
그 결과를 포인트화한 랭킹과
히트 예상 이유를 분석하여,
그 최종 결과를
"2019년 히트 예상 리포트"로
정리한 것입니다.
"2019년 히트 예상 리포트"의 키워드는
한마디로 「소셜 플러스」이다.
2019년에는 새로운 천황 즉위로 인한 연호 변경과
소비세 증세라는 큰 이슈가 있어서인지,
사회 기반을 미래에 대비해
업데이트해주는 상품과 서비스에
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톱30위 안에 랭크된 상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하여,
<변동> <노동 형태> <주거> <쇼핑>의
4가지 측면에서 분석한,
소비자가 요구하는 「소셜 플러스」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2019 키워드로 보는 일본 소비자 히트 예상 리포트"
랭킹 분석으로 살펴보는 「소셜 플러스」
<변동>
사회의 "변동"에 "안정성"을 플러스
난폭운전이나 고령자 사고가
주목을 받는 가운데,
객관적인 영상을 기록할 수 있는
"블랙박스"(1위)나
"자동운전 시스템 탑재차"(5위)가
상위에 올랐다.
또한, "드론"(2위)은
사람이 갈 수 없는 장소에
물건을 운반할 수 있다는 점,
"택배박스"(4위)는
부재중에도 물건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
높은 평가가 이루어졌습니다.
일본 오픈마켓에서 판매되고 있는
각종 블랙박스
최근 일본에서 인기 상승중인 아이템, 택배박스
<근로 형태>
사회적 "근로 형태"에 "유연성"을 플러스
"중고마켓 앱"(6위)을 "부업"(12위)의
하나로 인식하는 등
유연한 노동 방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소매점의 일손 부족을 해소할 수 있는
"무인점포"(27위)에도
주목의 시선이 높아지고 있고,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의 일손도 줄이고자 하는
상품 및 서비스가 많은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일본의 오프라인 중고시장
<주거>
사회 속 "주거"에 "편리성"을 플러스
고령자 세대나 맞벌이로 부재중인 가정에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을 제공하는
기술이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음성 어시스턴트"(9위)나 "시간단축 가전"(11위),
Io T(Internet of Things(사물 인터넷)"(13위),
"스마트 홈"(16위),"스마트 리모컨"(18위) 등이
톱 30위권 순위 안에 들었습니다.
사물인터넷
<쇼핑>
사회 속 "쇼핑"에 "신속성"을 플러스
빠른 결제가 가능한
"QR코드 결제"(8위)나
자동으로 결제 완료되는
"무인점포"(9위) 등이 상위에 올랐습니다.
또한, SNS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는
"SNS쇼핑"(23위)나
점포에서 물건을 바로 받을 수 있는
"휴대폰 사전주문"(28위) 등과 같이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쇼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워싱톤주 시애틀에 있는 점포 「Amazon Go」의 내부, photograph courtesy of amazon
기사 인용 https://www.hakuhodo.co.jp/archives/newsrelease/50863
위의 리포트는
성별/연령별로도 분류가 가능하여
타겟을 설정하여
시장조사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나의 비즈니스에
고객별 니즈를 파악해서
정확한 마케팅을 실시한다면
당연히 성공 확률이 올라가겠죠.
◈ 원하시는 분야의 일본 트렌드 시장조사를 의뢰해주세요 ◈
(희망 주기별로 원하시는 사이트 카테고리의 랭킹순위,
시장조사의 번역본을 보내드립니다)
탑월드 통역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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